기원과 역사
차데부그레는 브라질에서 자라나는 작은 나무이며, 특히 아크레, 고이아스, 바이아 그리고 미나스 제라이스 주에서 쉽게 발견됩니다. 그 밖에도 파라과이나 아르헨티나의 열대우림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.
전통적으로 차데부그레 건조 잎은 브라질 원주민 사이에서 식욕억제제로써, 그리고 이뇨제로써 체중 감량용으로 쓰였습니다. 그 뿐 아니라, 셀룰라이트와 단순포진 그리고 감기를 완화하는 데에도 가장 널리 쓰였던 종입니다. 또한, 차데부그레의 빨간 과일은 볶거나 우려냈을 때 커피 대용으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.
현재는 차데부그레의 영양학적인 가치가 연구되는 과정중에 있고, 동물 임상 실험에서 고지혈증에 효과적이며 혈중 트리글리세라이드의 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.
차데부그레 열매는 커피처럼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, 그 밖에도 알란토인, 알란토인 산 그리고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영양학적 가치 때문에 현재는 식품산업에서 그 활용 용도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. 차데부그레는 기능성 식품, 티, 음료, 주스, 디저트 그리고 수퍼푸드에 사용되어 그 가치를 더 할 수 있습니다.
The Green Labs LLC는 차데부그레의 모든 재배와 공정을 브라질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.
References
- Siqueira VL et al(2006). Pharmacological studies of Cordia salicifolia Cham in normal and diabetic rats. Brazilian Archives of Biology and Technology, 49(2), 215-218.
- Hayashi Ket al. Antiviral activity of an extract of Cordia salicifolia on herpes simplex virus type 1.Planta Med. 1990 Oct;56(5):439-43.
Specification: 4:1 Powder Extract
Botanical Name: Cha de Bugre Powder Extract 4:1
Ref Number: TGLCDBP41
Tested by: QC
Applications